default_setNet1_2

전남 조성남초, “‘조성남 일일카페’에서 마음먹은대로 생각하는대로 꿈꿔요”-[에듀뉴스]

기사승인 2022.07.04  17:33:21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이버폭력예방교육을 위한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하는 일일카페 열어

[에듀뉴스] 전라남도 조성남초등학교(교장 신미애)는 6월 사이버폭력예방교육 주간과 사랑방 프로젝트 일환인 학생자치 중심 인성교육 활동으로 사랑방 또래상담부 학생들과 ‘마음먹은대로 생각하는대로 꿈꾸는대로 조성남 일일카페’를 운영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사랑방 또래상담부 학생들이 주도하여 운영된 행사로 지난달 30일 중간놀이 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과학실에서 진행됐다. 또래상담부 학생들이 사전에 모둠을 나누어 만들 수 있는 음료 4가지를 정하고 자신들만의 언어로 메뉴판을 만들어 홍보 활동을 했다.

중간놀이 시간을 활용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마시고 싶은 음료 주문을 받은 후 시원한 음료를 만들어 간단한 다과와 함께 직접 배달해 학생들 뿐 아니라 전교직원도 함께 할 수 있었다.

사랑방 또래상담부 학생 중 김 모 학생은 “준비할 때는 힘들었지만 작년 진로 체험에서 칵테일 만들기를 했던 경험을 살려 친구들과 선생님들께 시원하고 맛있는 음료를 만들어 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전했다.

또 행사에 참여한 강 모 학생은 “먹고 싶었던 음료와 쿠키를 먹으며 친구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 모 교사는 “일일카페의 취지에 맞게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사이좋게 대화 나누는 모습이 보기 좋았으며 저학년 학생들은 음료를 만들어 준 선배들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음료를 만들어 준 5-6학년 학생들은 뿌듯해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전했으며 이 모 교직원은 “학생들이 만들어준 시원한 음료를 마시면서 교직원들과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달달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면서 “준비하느라 고생한 학생들에게 고맙다”고 말을 밝혔다.

신미애 교장은 “무더운 날씨에 학생과 교직원 모두에게 신선한 행사로 일상에 활력을 주었으며 코로나로 인해 제한된 활동이 많아 안타까웠는데 이 행사를 계기로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들을 추진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권순규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