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인천 경인교육대부설초, “수업 나눔 주간 운영 ”-[에듀뉴스]

기사승인 2021.12.01  16:27:58

공유
default_news_ad1

- 학년별 공개수업 및 워크숍 실시, 수업 연구 결과 산출물 전시

[에듀뉴스] 인천광역시 경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교장 오정재)에서는 인천교육청 초등학교 교원 및 전문직을 초청해 일주일간 수업 나눔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경인교대부설초에 따르면 수업 나눔 주간(2021. 11. 29 ~ 12. 3)은 학년별 공개수업과 함께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관련 워크숍으로 운영되며 인천교육청 초등학교 교원 및 전문직 약 120여명이 참석한다.

   

교육부 지정 상설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경인교대부설초는 2019년부터 3년째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의 탄력적 편성·운영 방안’을 주제로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와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어려운 과정에서도 인천교육청 원격수업 시범 운영학교, 유네스코 학교, 세계시민학교 운영을 통해 교육과정의 탄력적 편성·운영을 위한 연구 노하우를 축적해왔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학습을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기법 연구,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습 방법 연구와 함께 최근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 연구 결과를 수업 나눔 주간에 관내 교원들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인교대부설초는 미래 지향적이며 학습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학교 공간 혁신 연구를 통해 저학년 동 공간혁신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메타버스 플랫폼(코스페이시스)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연구학교 수업 나눔 온라인 보고회를 자체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온라인 학교 혁신 박람회도 준비하고 있다.

학교공간혁신 개선사업과 연구학교 수업 나눔 온라인 보고회는 12월 중순에 인천시 뿐만 아니라 전국 단위로 공개할 예정이다.

김용민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