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 송원중, “우리를 지켜주세요”-[에듀뉴스]

기사승인 2021.12.01  10:21:29

공유
default_news_ad1

-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으로 지역사회 캠페인 실천

[에듀뉴스] 경기도 수원 송원중학교(교장 섭영민) 학교 사회복지실에서는 송정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지난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11월 한 달 동안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우리를 지켜주세요’ 캠페인을 지역 주민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우리를 지켜주세요’ 주제 문구로 진행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은 이웃의 아동부터 함께 살피는 데 앞장서자는 취지로 학생들이 직접 지역 주민에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호소하고자 하여 준비됐다고 한다.

캠페인 진행 내용으로는 각 학교 학생들이 매주 모여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이수하고,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의 상징인 ‘파란 리본’을 만들어 직접 디자인한 안내지에 학대 아동들의 치유를 상징하는 ‘반창고’와 함께 달아 캠페인 홍보물을 만드는 것은 물론, 방과 후에 인근 공원에 나가 지역 주민들에 아동학대 예방의 심각성을 알리며 이웃의 아동들에 관심 가져줄 것을 부탁하며 홍보물을 전달했다.

캠페인 참여 학생 중 1학년 김 모 학생은 “지역 주민들을 만나기 전에는 말을 건네는 것도 어색하고 걱정됐는데 막상 해 보니 생각보다 잘 들어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학생들이 만난 주민 중 한 명은 “코로나19 상황으로 학생들을 마주칠 기회도 적었는데 이렇게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학생들을 만나니 좋았고,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직접 나와 알려주니 고마웠다”고 소감을 이야기해 주었다.

섭영민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준비하고 진행하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에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사회참여 활동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권순규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