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울교직원의 복리증진과 미래설계 역량 함양의 발판 마련한 서울교육연수원-[에듀뉴스]

기사승인 2021.11.26  15:04:44

공유
default_news_ad1

- ‘교직원 복리증진과 미래설계 역량 함양’을 위해 교직원공제회와 업무협약

[에듀뉴스] 지난 19일 전국 19개 시·도교육연수원과 차례로 업무협약에 나선다고 밝힌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상곤)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교육연수원(원장 송형세)이 26일 ‘상호 교류를 통한 교직원 복리증진과 미래설계 역량 함양’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서울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서울시 교직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위해 서울교육연수원과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상호이해 및 교류의 장을 넓히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서울교육연수원은 교직원의 생애주기별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를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신규 교직원의 자기계발과 문화역량을 함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인 방안으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임용예정 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서울교육연수원직원 및 연수생들은 The-K그룹의 숙박시설 및 상품을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수원의 신규임용 교직원 연수를 통해 한국교직원공제회의 다양한 금융 및 복지 상품을 안내할 계획이다.

송형세 교육연수원 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도가 높은 교원들의 문화역량을 함양하고 미래 설계 등 복리를 증진하는 데 보탬이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김상곤 이사장은 지난 19일, 중앙교육연수원과의 업무협약에서 “공제회와 중앙교육연수원 양 기관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전국 교직원의 복리증진과 서비스 향상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었다.

김용민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