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박종훈 교육감, “인공지능 학습지원 위해 AI라는 엔진을 돌려야”-[에듀뉴스]

기사승인 2021.11.19  14:17:54

공유
default_news_ad1

- 경남교육청 19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교육 공감콘서트’개최

[에듀뉴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창원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의 일환으로 ‘미래교육(빅데이터·인공지능) 공감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박종훈 교육감은 “학생 맞춤형 인공지능 학습지원을 위해서는 AI라는 엔진을 돌려야 하며 그 연료가 바로 교육 데이터”라고 정의하고 “아이톡톡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 바로 풍부한 교육데이터 수집이며 방대하면서도 양질의 교육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지능형 교육서비스를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다가오는 미래, 우리 아이의 AI학습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연 미래교육 공감콘서트는 ‘우리 아이만의 데이터 기반 AI학습 지원’으로 새로운 미래교육 지도방법을 만나는 시간을 가져 학부모의 큰 호응과 기대를 이끌어냈다.

1부에서는 빅데이터·AI를 활용한 미래교육에 대한 강연, 2부에서는 미래 교육환경의 변화, 아이톡톡의 여러 가지 기능과 교육데이터 기반의 AI 학습지원에 대한 전문가 토크콘서트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토크콘서트에서는 다소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와 AI, 스마트교과서 및 스마트노트에 대하여 학부모의 이해를 돕는 영상과 쉬운 설명이 어우러져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한다.

공감콘서트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빅데이터·AI플랫폼 아이톡톡을 통해 우리 아이만의 데이터가 쌓이고,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AI학습 지원이 된다니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경남 미래교육의 방향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학부모를 위한 소통과 공감의 자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수현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