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주 사계초, 2021 사계스포츠데이 운영-[에듀뉴스]

기사승인 2021.10.13  16:49:13

공유
default_news_ad1

[에듀뉴스] 제주특별자치도 사계초등학교(교장 윤용석)에서는 지난 9일 교육과정 연계 체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운동기능을 계발하고 배움의 즐거움 및 신체 활동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2021 사계스포츠데이’가 운영됐다. 학부모, 지역주민을 모시고 운영됐던 ‘모래내가족한마당축제’가 코로나19 대응 지침 준수에 따라 ‘2021 사계스포츠데이’로 변경 운영됐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2021 사계스포츠데이’는 전교생이 학년군별 용머리팀과 산방산팀으로 나뉘어 체육활동이 이루어졌으며 비눗방울과 함께, 에어바운스와 함께라는 코너를 마련하여 즐거움을 더했다.

체육활동은 ‘기적의 파도타기부터 공든 탑이 무너지랴’까지 학년군별 수준에 맞춰 프로그램을 선정해 운영됐다. 마지막 하이라이트 전교생 이어달리기가 스포츠데이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공휴일인 관계로 급식이 실시되지 못함에 따라 학부모회에서 간식(빵과 음료)이 제공됐고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필요한 학용품 구입을 지원하기 위해 문구 상품권도 전달돼 스포츠데이의 행복함을 채웠다.

또한 전교어린이회 주관 ‘모래내가족한마당축제(산방산, 용머리)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을 운영해 티셔츠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식도 실시했다. 디자인 선정은 학년별 우수작을 선정하고 최종 전교생과 교직원 투표를 실시해 선정됐다.

학교 관계자는 “2021 스포츠데이를 통해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한 건전한 신체와 준법정신을 함양할 수 있었으며 단체경기를 통해 자율적인 생활 태도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면서 “또한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학생 주체 건강증진 활동 사업과 연계해 학생·교직원의 유대를 강화하고 교육공동체 소통 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이수현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