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장석웅 교육감, “지속가능한 전남교육 기반 다져 안정적 고교학점제 시행 할 것”-[에듀뉴스]

기사승인 2021.04.23  16:51:01

공유
default_news_ad1

- 전남교육청, 학부모 대상 온라인 교육정책 설명회 개최

[에듀뉴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3일 오후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전남 학부모 450여명을 대상으로(줌 90명, 유튜브 360명) 찾아가는 교육정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전남교육청과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설명회는 ‘학교가 나에게 맞추다! 고교학점제와 미래교육’을 주제로 정부와 교육청이 추진하는 주요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미래교육, 고교학점제에 답이 있다(김혜림 교육부 고교혁신과장) △ AI시대 미래교육과 학부모의 역할 및 자세(송해덕 중앙대 교수) 특강이 펼쳐졌다. 이어 학부모들과 교육부, 전남교육청 관계자, 전문가가 함께 온라인을 통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여한 최윤정 학부모는 “평소 고교학점제와 AI시대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그 궁금증이 다소 해소된 것 같다”면서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학부모의 자세나 역할도 변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시행되고 지속가능한 전남교육 기반을 다져 미래사회에 적합한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학부모들도 교육의 당당한 주체자로서 적극 참여하고 협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양현아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