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박종훈 교육감, 미래교육교육테마파크 설립 현장 방문-[에듀뉴스]

기사승인 2021.04.23  16:21:23

공유
default_news_ad1

- 오태완 의령군수와 성공적 완공을 위한 협력의 시간 가져

[에듀뉴스] 경상남도 박종훈 교육감이 23일 내년말 완공예정으로 의령읍 서동리에 조성중인 미래교육테마파크 설립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지난 7일 보궐선거로 당선된 오태완 의령군수 부임 축하와 미래교육테마파크 설립에 대한 양 기관의 협의를 다지기 위해 이뤄졌다.

   

박 교육감은 이날 오후 의령군청을 방문해 오태완 군수 부임을 축하하고 지금까지 진행된 미래교육테마파크 설립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양 기관장은 미래교육테마파크 설립 현장을 방문해 차질없는 준공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박 교육감은 “경남과 전국의 수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미래교육을 체험하고자 의령으로 올 것”이라면서 “연간 최소 50만명 이상 방문이 예상되는데 이에 따른 숙박, 식당, 편의점, 도로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필요하다”고 오태완 군수에게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오 군수는 “의령 발전에 미래교육테마파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의령을 방문하는 분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을 최대한 지원하고 경남교육청과 함께 미래교육테마파크가 조기 완공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밝혔다.

박 교육감은 또 “의령군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배움과 미래를 이어주는 미래교육테마파크가 성공적으로 완공되어 미래교육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미래교육·미래학교·미래교실을 내용으로 하는 미래교육테마파크는 2019년 경남교육청과 의령군이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동으로 설립을 추진 중이며 오는 6월 착공해 2022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김용민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