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 입북초, “움직이는 독서교육활동으로 도서관과 책이 더 가까워 졌어요”-[에듀뉴스]

기사승인 2021.04.23  15:08:12

공유
default_news_ad1

[에듀뉴스] 경기도 입북초등학교(교장 차순옥)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1, 2학년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교육’을 실시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원화 전시’, ‘움직이는 도서관’ 독서교육활동 행사를 21일~23까지 진행했다.

   

입북초 지혜샘 도서관은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어린이들의 지적 호기심 충족을 위해 ‘온라인 예약’을 실시했으나 1, 2학년은 회원가입부터 어려워 예약이 거의 되질 않았다.

도서관은 1, 2학년을 대상으로 자료찾기 교육을 실시했고 찾은 자료를 예약 신청서에 작성해 제출하면 다음날 대출할 수 있게 하여 온라인 예약과 병행했다. 교육을 실시하는 동안 도서관에 처음 방문하는 어린이들도 있어 “이렇게 많은 책이 있는 도서관이 학교에 있었어요?”라며 즐거워 했다.

‘원화전시’와 ‘움직이는 도서관’은 새로 조성된 도서관 앞 ‘어울림 쉼터’로 도서관 책을 이동하여 어린이들이 볼 수 있도록 하는 교육활동 행사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정기간행물과 학습만화, 여러나라를 소개하는 책들을 볼 수 있게 했다. 이용된 책은 바로 소독하고 다른 책으로 교체하여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도 다양한 책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도서관 이용교육’, ‘원화전시’, ‘움직이는 도서관’ 등 움직이는 독서교육활동으로 도서관과 책을 더 가까이 느끼고 이용하는 책사랑둥이가 되었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권순규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