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 송림초, “오감으로 즐기는 우리마을 자연환경, 우리가 지켜요”-[에듀뉴스]

기사승인 2021.04.23  13:54:14

공유
default_news_ad1

- 마을과 함께하는‘서호천 걷기’생태환경교육 실시

[에듀뉴스] 경기도 수원 송림초등학교(교장 이성희)는 지난 6일부터 10일간 수원지역 시민 봉사단체 ‘서호천의 친구들’과 함께 전교생이 참여하는 ‘우리고장 하천나들이’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에서 무관심하게 지나쳤던 우리 고장의 자연환경을 오감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관찰하며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환경사랑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 내용은 ‘봄맞이-내가 제일 작아요’, ‘봄에 만나는 다양한 동·식물은 어떤 것이 있을까?’, ‘한해살이와 여러해살이, 우리 고장 하천 식물의 역할과 특징’, ‘어류의 이동 및 서식지, 서호(축만제)의 역사 알기’ 등 학년별 수준에 따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안전하게 야외 체험활동을 마쳐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5학년 학생은 “코로나 때문에 체험활동이 줄어들어 아쉬웠는데 오랜만에 학교 밖에서 체험활동을 해서 새롭고 즐거웠다”면서 “매일 그냥 지나치는 우리동네 서호천의 아름다운 모습을 직접 관찰할 수 있어서 신기했고 앞으로 우리 마을의 자연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사들은 “코로나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활동계획을 수립하는 등 힘든 상황이었지만 학생들에게 삶터를 활용한 생태체험교육 기회 제공으로 앎과 삶을 연결하는 마을사랑 공감력 향상 활동에 큰 의미를 두었다”고 전했다.

이수현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