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도 수원 송원중, “‘친구 사랑주간’ 맞아 학교폭력을 예방 해요”-[에듀뉴스]

기사승인 2021.04.21  08:46:51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19 상황 속 서먹한 학교생활에 활기 불어넣어

[에듀뉴스] 경기도 수원 송원중학교(교장 섭영민)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4월 12일부터 23일까지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4봄 캠페인’으로 ‘친구사랑주간’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4봄 캠페인으로 운영된 친구사랑주간은 학생들이 그동안 크고 작은 오해로 표현하지 못했던 서로간의 미안함과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준비됐다.

프로그램 운영 내용은 학부모, 학생, 교직원이 모두 참여해 진행한 등교 맞이 ‘친구사랑주간인가 봄’과, 친구와 포토존에서 우정사진을 찍을 수 있는 ‘우정사진 찍어 봄’, 친구사랑 학급별 칭찬릴레이 ‘칭찬해 봄’으로 진행됐으며 같은 기간에 친구사랑 문예대회로 내친구를 칭찬하고 소개하는 ‘내친구인가 봄’도 함께 진행 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친구사랑주간을 기념하는 기념품과 간식을 나누어 주었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 중 신입생 이 모 학생은 “학교에 매일 나오지 못하다 보니 친구들과의 관계가 어색하기도 하고 오해가 생겨도 금방 풀기 힘들었는데 친구에게 칭찬도 하고 우정사진도 찍어보니 정말 좋았다”고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2학년 김 모 담임교사는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친구들과의 소통에 제약이 많은데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했다”면서 “이게 진정한 학교의 모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진행상황을 이야기 해 주었다.

섭영민 교장은 “친구사랑주간행사를 통해 아직은 어색한 선 후배 간이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만나는 시간이 됐을 것으로 생각되며 등교일수가 적어 서먹했던 교우 관계에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용민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