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중등수석교사회, 코로나로 인한 학교현장에서의 문제점들 해결 방안 모색-[에듀뉴스]

기사승인 2021.04.17  12:21:53

공유
default_news_ad1

- 2021 한국중등수석교사회 집행부&시도회장단 워크숍
2021학년도 한국중등수석교사회의 나아갈 방향 설정
바람직한 미래교육을 위한 수석교사 활동의 표상 정립

[에듀뉴스] 한국중등수석교사회(회장 안규완)는 지난 16일, 한국교원대학교 도서관 청람아트홀에서 ‘2021 집행부 & 시도회장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철저히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한국중등수석교사회 집행부와 17개 시도회장들이 참여했으며 교육부 교원정책과장과 한국교원대 총장이 축하메시지를 전하고 백성혜 교원대 융합교육연구소장, 차우규 교원대 교육연구원장이 축사를 했다.

   
   

참가한 수석교사회 임원들은 각 부서별 2021년 사업계획을 놓고 토론을 벌였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학교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서 서로의 의견을 나누었다.

참가자들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교수·연구 활동을 소흘히 할 수 없으므로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지속적인 연구와 연찬활동을 추진하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안규완 회장은 “2021년도 한국중등수석교사회의 중점 사업은 교육부 및 교육청과 협력해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발생한 학력격차 문제, 인성교육 불충 문제, 심화학습 결여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 집중될 것”이라며 “학교현장에서 수석교사들이 교육현장에서 언텍트 수업의 역작용 해결에 매진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해주시는 시·도교육감님들을 비롯해 교육부, 교육청 관계자 분들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더 많은 지지와 지원을 기대하며 수석교사들은 이에 보답해 최선을 다해 코로나로 인해 발생한 교육현장의 현안을 풀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용민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