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남 나주 노안남초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기억하겠습니다, 세월호”-[에듀뉴스]

기사승인 2021.04.16  14:23:47

공유
default_news_ad1

- 세월호 7주기 추모식 열어

[에듀뉴스] 전라남도 노안남초등학교(교장 정정하)는 세월호 7주기를 맞아 15일에 ‘기억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세월호 추모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학생자치회(학생노리터 다모임)에서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한 첫 번째 프로젝트로 세월호 참사에 대해 알아보고 이와 더불어 일상 속에서 안전 생활을 실천하겠다는 다짐의 기회가 됐다.

   

주요 활동으로는 세월호 추모 영상, 동화책을 보고 유가족의 슬픔에 공감하며 이야기 나누기, 노란 종이에 추모의 글 또는 그림 그리기, 안전 실천 다짐 노란띠 만들기 등 학년 수준과 특색에 맞게 진행됐다. 학생자치회에서는 세월호의 아픔을 담은 학생들의 글과 그림, 안전띠를 모아 협동 작품을 만들어 강당에 게시하기도 했다.

6학년 김 모 학생은 “세월호 추모 영상을 보고 유가족들이 얼마나 가슴이 아플까 생각하니 슬퍼서 눈물이 많이 났다”면서 “세월호와 같은 참사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담당교사 최바라 선생은 “이번 세월호 추모식은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담아 추진한 첫 번째 프로젝트여서 더욱더 의미가 있었고 세월호의 아픔에 공감하며 진솔한 마음을 담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전교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남겼다.

정정하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추모식을 계획하고 전교생이 마음을 담아 참여하는 코끝이 찡해지는 행사였다”면서 “학생들이 세월호의 참사를 잊지 않고 기억하여 안전한 학교 더 나아가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실천력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권순규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