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인천교육청, 평화·공존의 동아시아시민교육으로 인천교육의 미래를 열다-[에듀뉴스]

기사승인 2020.10.19  09:46:47

공유
default_news_ad1

- 2020년 제6회 인천 혁신교육 한마당 & 학부모 에듀페스티벌 개최

[에듀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8부터 30일까지 3일간 2020 제6회 인천 혁신교육 한마당 & 학부모 에듀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평화·공존의 동아시아시민교육, 인천교육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인천의 혁신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직원, 학생, 학부모, 시민 등 교육공동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온라인 강연, 발제 및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하며 진행자 및 발제자는 현장 참석하여 진행된다. 개회식 및 기조강연은 인천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화상(줌)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는 주제별 세션은 100인까지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부 대면 참석 신청을 받는다.

1일차 개회식에서는 김진경 국가교육회의 의장, 도성훈 교육감, 이지연 인하대학교 교수의 발제가 있을 예정이다.

‘인천, 혁신미래교육, 동아시아시민교육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발제자 및 석남중 김희원 교사가 함께 하는 공감토크는 김윤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이루어진다. ‘시민마당’에서는 시민, 자치, 참여를 키워드로 해 6개의 주제별 세션이 운영된다.

각 세션에서는 민주시민교육, 동아시아시민교육, 교육자치와 학교자치, 학생자치, 교육공동체, 자치배움터를 주제로 100분동안 온라인 및 일부 오프라인 참여자들과 함께 발제 및 질의·응답이 이루어진다.

2일차는 ‘평화·공존마당’ 및 ‘학부모 에듀페스티벌’이 운영된다. ‘코로나 시대, 교육의 생태적 전환이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전 환경부 차관인 안병옥 국가기후환경회의 운영위원장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된다.

생태, 마을, 연대를 키워드로 한 주제별 세션에서는 기후위기대응, 생태·환경교육, 마을학교, 마을교육자치회, 인권·평화, 학부모 학교참여를 주제로 세션별 각 3인의 발제 및 질의·응답이 이루어진다.

학부모 에듀페스티벌에서는 학부모 동아리의 축하공연과 ‘비대면 시대, 우리 아이 진로교육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동섭 소장의 명사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3일차는 ‘미래마당’으로 ‘미래의 교육을 설계한다’의 저자인 마크 프렌스키 Global Future Education Foundation and Institute 대표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된다.

아쇼카 한국 이혜영 대표가 진행 및 통역을 담당한다. 6개의 주제별 세션에서는 미래역량, 교육과정, 에듀테크와 관련하여 OECD Education 2030, 미래형 교육과정, 인천형 직업교육, 온라인교육, 미래형 공간혁신 등을 주제로 발제 및 질의·응답이 이루어진다.

참가접수 신청은 12일 오후 3시부터 22일 오수 4시까지 행사 홈페이지 http://www.hanmadang.or.kr을 통해 진행된다.

김용민 기자 edu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