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산교육청, 부산시와 학원방역대응반 구성·운영-[에듀뉴스]

기사승인 2020.06.26  11:20:49

공유
default_news_ad1
   

[에듀뉴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부산지역 대형학원들의 전자출입명부 설치를 의무화 하고 26일 부산시와 협조체제를 구축해 ‘학원방역대응반’을 구성·운영에 들어갔다.

‘학원방역대응반’은 교육부의 ‘학원방역대응반 구성 및 운영 지침’에 따라 부산교육청에서 교육국장, 교육혁신과장, 평생교육팀장, 학원업무담당자가 참여하며 부산시에서 행정자치국장, 교육협력과장, 교육지원팀장, 업무담당자 등이 참여해 모두 8명으로 구성됐으며 부산교육청의 교육국장을 반장으로 해 대응반 운영을 총괄한다.

이 대응반은 학원방역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대형학원(일시수용인원 300인 이상)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에 대한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감염병 발생 학원에 대한 사후 조치도 한다.

또한 25일부터 내달 14일까지 교육부 지침에 따라 전자출입명부 설치 의무대상인 대형학원 33개원에 대해 전수점검을 실시해 강력히 지도할 계획이다.

부산시 구·군은 내달 15일부터 별도 해제시까지 방역지침 미준수 학원에 대해 벌금(300만원 이하) 부과와 집합금지 등 행정조치를 한다.

김광수 교육혁신과장은 “부산지역 학원들이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출입자 명부 관리와 출입자 증상 확인, 유증상자 출입제한, 학원종사자 및 이용자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순규 기자 candlcountry@naver.com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