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 율천고, 학생들의 성공적 사회진출을 위한 디딤돌 마련-[에듀뉴스]

기사승인 2020.05.23  11:37:42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 상황 속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강화

[에듀뉴스] 모든 것이 멈춘 듯한 기나긴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위기학생과 그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 기관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움직임이 있다.

경기도 수원시 관내 율천고등학교(교장 전호진)와 연무사회복지관이 지난 22일 오후 2시 율천고 교장실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적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하는 학교교육복지지원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한 것.

   

율천고와 연무사회복지관은 이번 MOU를 통해 기존에 해오던 저소득가정과 사각지대 학생들에 대한 후원과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교내 청소년 프로그램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지원, 지원 학생의 복지 수준 향상과 권익향상에 대한 공동노력, 보다 체계적인 공동사례관리시스템 구축에 대해 함께 실천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앞서 2018년 하반기부터 율천고와 연무사회복지관은 학교 내 저소득층과 사각지대 학생들에 대한 개별적 사례지원을 하고 있었다. 연무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여 학생 장학금과 후원금 지원은 물론 건강장애학생에 대한 나들이 지원, 쌀과 부식지원 서비스, 보호자의 자립을 위한 정보제공과 상담 등 가정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교육복지서비스 제공과 원활한 정보교류, 체계적인 공동사례관리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에 의하여 체결하게 됐다.

MOU에서 전호진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MOU 체결이 학교가 지역사회와 연계해 학생복지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학교부적응을 예방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디딤돌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학교와 지역사회기관이 다양한 교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잠재적 역량을 발굴하고 진로를 설계해 건강한 성인으로 사회에 진출하도록 하는 것이 이번 MOU의 중요한 목표이자 성과가 될 것”이고 MOU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김용민 기자 14dark@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