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강은희 교육감, 온라인 개학 첫날 학교현장 점검-[에듀뉴스]

기사승인 2020.04.09  15:04:08

공유
default_news_ad1

- 학교 현장 방문해 원격수업 상황 점검, 교직원 격려

[에듀뉴스] 대구광역시 강은희 교육감은 9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고등학교 3개교(경북고등학교, 영남공업고등학교, 칠성고등학교)를 방문해 원격수업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첫 번째로 방문한 ▲경북고는 콘텐츠 중심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있었으며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출석해 교사들이 학습자료로 탑재한 수업동영상, PPT 등 자료를 확인하고 과제를 제출했다. 학생들이 제출한 과제는 1교시 수업을 마친 뒤 담당교사가 과제를 확인하며 직접 피드백을 했다.

   

두 번째로 방문한 ▲영남공고에서는 3학년 4반 자동화기계과 담임교사(교사 김규린)가 실시간으로 출석 확인하는 장면에서 교육감과 학생들이 화상으로 직접 만나기도 했다.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원격수업 기간 동안 학습과 건강을 잘 챙겨서 건강하게 등교하자며 함께 ‘영남공고 파이팅’을 외쳤다.

특히 영남공고는 국어과 교사 이제창을 중심으로 20여명의 선생님들이 전국 최초로 직업계고 전문교과자료를 직접 제작해 ‘중등학교가자.com’에 탑재해 전국교사들과 공유하고 있었다. 수업자료나 과제들을 직업계고의 특성에 맞게 전문교과 우수 동영상 발굴해 학생들에게 제공했으며, 향후 실습하는 과정 등은 동영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칠성고는 3학년 교사들이 각 교실에서 학생들과 실시간으로 수업과정에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학생들 개개인별 학습과정을 체크하고 있었다. 특히 수업 시작과 동시에 교사, 학생들이 실시간 화상으로 인사를 나눈 후, EBS 영상콘텐츠, 교사 제작 자료 등을 활용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었다.

3학년 4반에서는 김수경 생활과과학을 담당하는 교사가 학생들의 학습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한 후 개별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었으며 김수경 교사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수업방식이라 다소 서툴기는 하지만 학생들이 잘 참여하고 있어 다행”이라며 “온라인이지만 학생들의 활동 상황과 학습 이력을 잘 기록한다면 학생들의 학습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실시하게 된 교직원들을 격려하며 “갑작스럽게 다가온 새로운 교육환경이지만 대구교사들의 뛰어난 역량으로 학생들 한 명 한 명의 배움과 성장이 온라인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특히 원격수업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과 배움이 느린 학생들에 대한 따듯한 격려와 배려, 개인별 맞춤형 지원도 요청했다.

한편 오늘 대구에서는 중학교 124개교와 고등학교 93개교에서 중·고 3학년 4만2천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개학을 실시했다.

대구교육청은 원격수업을 위한 스마트 기기를 필요로 하는 학생에게 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3만4천여대의 스마트기기를 대여하고 있으며 학교에는 원격수업 운영 및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웹캠, 마이크, 삼각대 등의 기자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학급당 26만원 총 29억원의 예산을 긴급 지원했다.

이수현 기자 lsh@edunews.co.kr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