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 이화중, “제2회 창의융합 콘서트가 열렸어요”-[에듀뉴스]

기사승인 2019.11.12  15:50:57

공유
default_news_ad1

- 과학실 공간 혁신을 통한 미래 역량 강화 수업 공개

[에듀뉴스] 울산광역시 북구 이화중학교(교장 배환득)는 12일 창의융합형 과학실 모델학교 운영 및 수업사례 공유하는‘제2회 창의융합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창의융합 수업콘서트는 창의융합 과학실 모델학교 구축을 통한 혁신적 공간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력과 호기심을 키우는 과학과 수업 모델을 제시했다.

   

이번 창의 수업 콘서트는 1·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이재찬 교사가 ‘불협화음의 오케스트라’를 주제로 와인잔을 이용해 소리의 높낮이에 따른 진동수 변화를 관찰하고 실험결과로 학생들이 다양한 동요를 연주했다.

2부에서는 창의융합실과 창의탐구실 구축 과정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미래 역량 계발을 위해 학교 공간이 어떻게 변화하면 좋을지에 대한 열띤 토의가 진행됐다. 또한 이재찬 교사의 수업 공개를 바탕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미래 역량 중심 수업 설계 및 협력 학습, 과정중심 평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미래 역량 중심의 협력 학습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보여준 이번 수업  콘서트에는 관내 과학과 교사 15명이 참관했으며 수업콘서트에 참여한 교사들은 과학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과 과정중심 평가와 관련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배환득 교장은 “창의융합형 과학실 모델학교 운영으로 학생 참여중심 수업을 실현할 수 있는 과학실로 공간 혁신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지적·정서적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학교 환경 변화로 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수현 기자 lsh@edunews.co.kr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