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학생참여형 배움중심 수업 설계에 도움을 주고 있는 광주초등수석교사회-[에듀뉴스]

기사승인 2019.10.30  17:50:55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업의 질 개선 목요연수회 광주교육연수원에서 개최

[에듀뉴스] 광주광역시 광주초등수석교사회(회장 송미나)가 주관하는 ‘수석교사와 함께 하는 목요 연수회’가 지난 17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개최했다.

광주초등수석교사회에 따르면 4개의 주제와 함께 미니 워크숍 형태로 이루어진 이 날 행사는 교직의 진로를 꿈꾸는 수석교사와 일상 수업의 질 개선을 위한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에 관심이 많은 초등 교사 4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교육과정 △재구성과 과정중심평가(김미란 수석교사, 운남초) △앎에서 삶으로 나아가는 도덕 수업(문경희 수석교사, 율곡초) △수학과 평가 중심 단원 설계의 실제(황진영 수석교사, 서림초) △영어과 ‘이해’를 위한 수업 설계와 실행(김희옥 수석교사, 용두초) 등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수석교사들의 심도 있는 연수가 진행 됐다.

교사들은 자신이 원하는 주제를 사전에 선택해 연수에 참여했으며 “이 번 연수는 수업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과 내용들이 심도 있는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어 학생참여형 배움중심 수업을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 교사는 “특히 각 교과의 이해와 원리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수석교사회의 맞춤형 목요연수회는 우리들의 수업 전문성 신장과 교수 학습의 질을 동시에 개선을 하는데 실제적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기부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는 수석교사회 측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수현 기자 lsh@edunews.co.kr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