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남문향고 학생들 “내일의 유치원교사를 꿈꿔요”-[에듀뉴ㅡ]

기사승인 2019.07.13  15:44:01

공유
default_news_ad1

[에듀뉴스] 전라남도교육청 산하 전남유아교육진흥원(원장 류봉자)은 12일 장래 유치원 교사를 희망하는 장성 문향고등학교 1~3학년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의 기회와 정보 제공을 위한 진로․직업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유치원 교사를 꿈꾸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및 현장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 직업 체험형’, ‘선배 교사와의 대화형’의 두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진로체험에서는 학생들에게 유아 체험교육 시 각 체험영역에서 보조교사 역할 체험, 체험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선배 교사와의 인터뷰 시간 운영으로 현장 중심의 진로·직업체험 교육의 활성화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체험에 참석한 학생들은 “유치원 교사라는 직업에 대한 관심은 단순히 ‘아이들이 좋아서’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체험영역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활동에 직접 참여하면서 구체적인 만족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들이 많았고 “기회가 되면 아이들을 만나러 또 오고 싶다”며 더 많은 체험의 기회가 주어지기를 희망했다.

류봉자 원장은 “우리 원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유치원 교사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이런 경험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민 기자 14dark@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