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북·경기교육청 자사고 지정취소 전남교육청은 재지정-[에듀뉴스]

기사승인 2019.06.20  18:00:35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전남 유일 자사고 지정·운영위, 5년 기간연장 의결

   

[에듀뉴스] 전라북도교육청이 20일 상산고등학교의 자율형사립고등학교(자사고) 지정을 취소한대 이어 경기도교육청도 안산동산고를 운영성과 평가 결과를 해당학교에 통보했다고 밝힌 가운데 광주·전남 유일의 자사고인 광양제철고가 2019년 자사고 평가에서 기준 점수를 넘겨 재지정됐다.

전라남도교육청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는 20일 오후 회의를 열어 광양제철고에 대한 자사고 재지정(5년  기간연장)을 의결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매 5년 단위로 실시하는 자사고 평가는 건학이념과 지정 목적에 맞게 학교 및 교육과정을 운영했는지를 살펴 그 결과에 따라 지정기간 연장 또는 지정 취소 여부를 결정한다. 고교교육의 다양화와 특성화에 대비해 자사고의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해 평가하고 있다.

지난 2010년 자사고로 지정된 광양제철고는 2014년 평가에서 재지정 된 이후 5년 주기인 이번 평가에서도 무난히 재지정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학교운영, 교육과정 운영, 교원의 전문성 신장 등 6개 영역, 12개 항목, 31개의 평가지표로 이뤄졌으며 지난 4월 서면평가에 이어 5월에는 운영성과 평가단이 광양제철고를 직접 방문해 현장평가를 벌였다.

또한 한국교육개발원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학교구성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이를 학교 운영성과 평가에 반영했다.

광양제철고는 특히 성과평가 영역 중 학교운영, 교원의 전문성, 학교만족도, 교육청 재량평가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앞으로 광양제철고는 교육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교육의 본질을 찾는 자사고 상(像)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양현아 기자 sala5568@nate.com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