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전남호남원예고, “후산농장에서 블루베리 상품성 향상 역량 키워요”-[에듀뉴스]

기사승인 2019.06.19  16:29:44

공유
default_news_ad1

[에듀뉴스] 전라남도 호남원예고등학교(교장 김찬중) 블루베리 창업동아리 학생, 교직원은 19일 담양 후산농장에서 농업 수확물 상품성을 높이는 현장실습을 가졌다.

1년의 농부 땀이 블루베리에 고스란히 영글어 보랏빛 열매로 나그네의 입안에 침을 고이게 하는 브루베리를 최고의 가치로 평가 받을 수 있는 수확, 포장 및 유통 과정과 더불어 홍보 전략까지 농장주가 수 년 동안 농축한 노하우의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현장실습을 불볕의 태양 아래서도 흐트러짐 없이 호남원예고 청년창업농 후계자들의 열정은 오히려 태양을 녹일 기세였다고 한다.

   

학교 관계자는 “농장대표 오병철은 최고의 블루베리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공들인 재배 방법 및 농장 관리에 대해 설명해 블루베리 수확 시 학생들 스스로가 정성을 다하고 조심하는 마음가짐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현장실습은 포장작업까지 이뤄졌으며 지역의 명소인 명옥헌원림(국가정원 제58호)에서 명옥헌의 유래 등을 안내하며 가현정 작가는 “사람은 자연을 이해함으로서 자기 자신을 제대로 바라볼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다”며 “자연에게 양보하는 것이 자연재해로부터 우리 인간을 보호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후산농장에서 현장실습은 단순한 농사가 아닌 문학과 예술을 함께 어울려 농촌에서 오히려 생생한 인문학을 누리고 생산할 수 있는 여지를 젊을 청년농업인 후계자에게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했다”고 덧붙였다.

김찬중 교장은 “단순한 농삿일을 넘어 참삶이 있고 가치있는 생활이 풍부한 아름다운 농업인으로 모두에게 그려지는 농업이 세상을 바꾸는 그 날을 위해 후산농장에서와 같은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개발 적용 대한민국의 농촌과 농업을 지키는 청년창업농업경영인 육성에 더욱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함께한 학생 및 농장관계자와 다졌다.

권순규 기자 candlcountry@naver.com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