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도 대평초 학생·학부모·교직원·경찰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에듀뉴스]

기사승인 2019.05.24  14:57:42

공유
default_news_ad1

[에듀뉴스] 경기도 수원 대평초등학교(교장 김영호)에서는 22일∼23일까지 2일간 대평초사거리에서 학생들의 교통안전교육 일환으로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대평초의 교통안전 캠페인은 어린이 등굣길 교통사고 예방과 대평초 주변 운전자들의 교통질서 의식 함양을 위해 학교자체행사로 매년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수원시 중부경찰서 노송지구대 소속 이지은 경찰관, 송민우 경찰관 등 학교와 학부모, 유관기관이 함께 교통량이 많은 정자동 대평초사거리에서 캠페인을 실시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고 한다.

22일 수요일에는 녹색학부모회 회원들과 컵스카우트 어린이 회원들 및 교장·교감을 비롯한 학교 선생들이 활동했고 23일 목요일에는 학부모회, 어머니폴리스회 회원들과 학급 및 전교임원 어린이들 등 150명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대평초 교통안전캠페인에 참여했던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컵스카우트 학생들은 “안전한 등굣길을 만듭시다.”, “무단횡단을 하지 맙시다.”, “스쿨존 안전속도를 지킵시다.”의 구호를 외치며 교통안전에 경각심을 갖도록 했다. 

또한 교통경찰관은 대평초등학교 사거리에서 과속 통행 및 신호 위반 차량, 불법주정차 계도, 통학차량들의 스쿨존 내 30km 속도 유지 등의 교통점검을 했다. 특히 4차로  6차로의 큰 길을 건너는 학생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통학로 집중점검 및 교통사고 예방, 교통안전 의식을 고취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며 캠페인을 잘 마무리했다.

오기선 기자 yongmin@edunews.co.kr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