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광주교육연수원, 교육청 고위공직자 특별교육 개최-[에듀뉴스]

기사승인 2019.04.23  18:08:08

공유
default_news_ad1

- 학교장 및 기관장, 4급 이상 고위공직자 360여 명 대상 ‘청렴리더십’ 강조

[에듀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직속기관인 광주교육연수원(원장 김동일)이 23일 광주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에서 학교장 및 기관장을 포함한 4급 이상 고위공직자 360여명을 대상으로 ‘2019고위공직자 청렴리더십 향상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솔선수범해야 할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공직 윤리의식 함양과 의식전환을 통해 깨끗한 학교문화 및 청렴한 교육풍토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연수원은 이날 특별교육을 위해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지문 이사장을 강사로 초빙했다. 이 이사장은 ‘청탁금지법의 이해와 청렴리더십’을 주제로 금품 등 수수금지, 부정청탁, 공익신고, 공무원행동강령 등 구체적 사례를 통해 위반사례별로 대처능력을 높이는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오승현 부교육감은 인사말을 대신해 ‘청렴과 사회적 자본’을 주제로 청렴과 공직윤리, 청렴 성찰, 확장형 청렴의 길에 대해 말하며 ‘확장형 청렴의 내재화’를 강조했다.

광주교육연수원 김동일 원장은 “‘공직자로서 청렴은 기본’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장 및 고위직 솔선수범 문화를 정착시키고 청렴의식을 고취시켜 청렴한 광주교육 실현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순규 기자 candlcountry@naver.com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