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미세먼지 대응은 ‘투반 FS방진망 에어웰’으로-[에듀뉴스]

기사승인 2019.03.07  10:09:10

공유
default_news_ad1

- 미세먼지가 가장 위험한 ‘1군’ 발암물질이란 사실 아세요??
교육부, 초과학교에는 시설개선 및 오염물질 제거 강제 예정

[에듀뉴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미세먼지(PM10) 농도가 10μg/m3 증가할 때마다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으로 인한 입원률은 2.7%, 사망률은 1.1% 증가했다. 특히 미세먼지(PM2.5) 농도가 10μg/m3 증가할 때마다 폐암 발생률이 9%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미세먼지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심근경색과 같은 허혈성 심질환의 사망률은 30~80% 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실내공기는 어떨까. 환기를 못하는 공간은 두통, 현기증을 유발하는 수준의 심각한 상태가 유지될 수 있다. 창문을 닫은 채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은 고여있는 공기를 재활용 하는 것이다.

투반 FS방진망 에어웰의 관계자에 따르면 새집증후군은 벤젠, 톨루엔, 아세톤, 포름알데히드 등으로 가구 및 건축자재에서 발생되며 환기를 통한 제거가 반드시 필요하다.

환기 없이 공기청정기 가동하면 공기청정기와 같이 사람의 코와 폐도 필터역할을 해서 공기청정을 하는 것으로 특히 호홉 횟수가 성인보다 2배 이상 높은 어린이들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새집증후군은 벤젠, 톨루엔, 아세톤, 포름알데히드 등으로 가구 및 건축자재에서 발생되며 환기를 통한 제거가 반드시 필요하다. 환기 없이 공기청정기 가동하면 공기청정기와 같이 사람의 코와 폐도 필터역할을 해서 공기청정을 하는 것으로 특히 호흡 횟수가 성인보다 2배 이상 높은 어린이들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투반 FS방진망 에어웰 관계자는 이에 대한 대안으로 △미세먼지가 절대 안 들어 오는 것 △마음 놓고 항상 환기를 해도 되는 것 △오래 써도 안심되는 것 △안전과 방범이 되는 것 등을 소개하고 정답은 “FS 방진망 ‘에어웰’”이라고 전했다.

FS 방진망은 초미세먼지 방지 특수망과 스테인리스망을 특수체결 방식으로 결합한 탁월한 성능의 방진망이라고 한다.

아울러 학교실내 공기질 향상을 위한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차단 Solution과 강화된 실내 미세먼지·초미세먼지 관리기준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외기에서 유입되는 (초)미세먼지 차단이 반드시 필요하다.

교육부는 매년 정기검사를 실시하고 기준 초과학교에 대해서 시설개선 및 오염물질 제거 등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강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존 방충망을 (초)미세먼지 방진망으로 교체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다.

학교 실내 공기질 관리는 더욱 법적 규제가 강화되는 의무사항으로 지난 2월15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초미세먼지 기준은 지금까지 강제력이 없었지만 앞으로는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의무기준’으로 바뀌며 위반시 과태료 및 행정 처분된다.

김용민 기자 14dark@hanmail.net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