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교육청, 양성평등 의식 강화-[에듀뉴스]

기사승인 2019.01.30  09:42:38

공유
default_news_ad1

- [재]울산여성가족개발원과 양성평등교육 및 성희롱 성폭력 근절을 위한 MOU

[에듀뉴스]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29일 시교육청 접견실에서 (재)울산여성가족개발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사회 전반에서 지속되는 미투 운동으로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실효성 있는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현실에서 시교육청이 울산교육가족의 양성평등 의식 강화를 위해 지역의 양성평등 정책 연구기관인 (재)울산여성가족개발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미투 운동의 확산으로 성평등과 성폭력 근절에 대한 목소리는 커지고 있지만 교육현장의 뿌리 깊은 성별 고정관념과 성차별·성폭력은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시교육청은 (재)울산여성가족개발원과 업무 협약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확산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며 학교의 양성평등 의식 실태조사를 통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지역 성교육 강사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노옥희 교육감은 “그동안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지만 최근의 스쿨미투 사안을 보면서 보다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재)울산여성가족개발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울산교육가족의 성평등 의식과 실천의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수현 기자 lsh@edunews.co.kr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