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미래의 꿈이 언론인? 에듀뉴스에서 학생기자로 시작하자!

기사승인 2019.01.08  17:15:04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국의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

[에듀뉴스] 공교육의 정상화를 이루기 위해 창간된 에듀뉴스(www.edunews.co.kr)가 교육 실수요자들인 학생들의 생각과 입장을 발굴 보도하기 위해 2109기해년을 맞아 학생기자단을 재정비하고 모집에 들어간다.

   

2019년(기해년)을 맞아 에듀뉴스에는 학생기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교육당국의 교육정책과 방향 등에 대한 분석과 대안제시 및 학교현장의 미담을 보도하고자 한다.

과거 에듀뉴스에서 기자체험에 나선 학생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서울의 세곡중학교 1학년 정은진 학생은 “기자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만 했었는데 직접 인터뷰도 해보고 정말 값진 경험이었다”며 “앞으로 기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었다.

잠실중학교 1학년 윤현규 학생은 “그동안 기자라는 직업에 대해 말로만 들었던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고 이현서 학생도 “기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 기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게 됐다”면서 기뻐했다.

학생기자가 되고자 하는 학생은 전국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에듀뉴스 홈페이지 학생기자모집배너를 클릭해 학생기자 모집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hsgija@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다운로드)

학생기자 활동은 에듀뉴스에서 정기적으로 오더가 하달되면 오더를 수행하거나 주변의 미담, 교육 관련 뉴스 등을 발굴해 기사 원고를 송고하면 되고 이 원고를 현역기자의 교정, 교열을 통해 인터넷에 출판하게 된다.(학생기자 활동모습 클릭)

아울러 에듀뉴스는 학생기자들이 활동하는 내용을 평가해 학생기자 활동증명서와 문화상품권, 학생기자증, 학생기자 명함 등을 지원하며 자세한 학생기자들의 활동사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대상
-학생기자 : 전국의 중·고등학생
◇ 문의
-이메일 : hsgija@naver.com
-전화 : 02-313-3006

이수현 기자 lsh@edunews.co.kr

<저작권자 © 에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